일상생활 중 아프거나 다쳐서 병원에 갔을 때 청구되는 병원비 중 본인 부담금을 보장해 주는 실손의료보험은 국민 4,000만 명 가까이 가입해 "제2의 의료보험"이라고 불린다.
연평균 의료비는 해마다 증가하여 실비보험이 없다면 많은 치료비를 직접 부담해야한다.
실손의료보험은 과거에 혜택을 선택할 수 없는 종합형만 판매되었지만 현재 새롭게 개편되어 기본형과 특약형으로 나뉘어 출시되고 있다.
또한 필요한 혜택만 선택하여 기존 실손보험 대비 10~70% 정도 저렴하게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최근 실비보험에 따른 보험사의 손실이 가중되어 보험사에서 실비보험 신규 가입 연령 한도를 하향 조정하거나 보험료를 대폭 인상하는 조치를 취할 가능성이 커졌다.
개편을 통해 기존 실비보험의 보험료 인상이 불가피해진 지금, 보험사별로 보험료와 보장을 꼼꼼히 따져 실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실비보험은 보험사와 가입시기마다 보장과 보험료 차이가 있기 때문에 실비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여러 상품들을 비교하고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가입하는 현명한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에즈금융서비스에서는 생년월일만 입력하여 무료로 보험료를 계산, 보험사별로 비교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온라인에서도 좋은 평가를 얻고 있으며 비교상담 서비스 신청자가 늘어나고 있다.
실비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내가 받게 될 보험금은 얼마인지 확인하고 거품 없는 보험료로 실비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 영역